채비백서
home
😵‍💫

PMS, 이것부터 따라 해봐!

매달 월경전증후군(PMS)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죠.
다양한 루틴들을 통해 PMS를 다스릴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잠깐! 월경전증후군이란 뭘까요?

월경전증후군(PMS, Premenstrual Syndrome)이란, 월경 전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신체적, 정서적, 행동적 증상들을 말해요. 피로감, 불안감, 부종, 소화장애, 유방통, 두통, 요통, 집중력 저하 등이 대표적인 증상이에요.

PMS 완화 식단

단백질 매 끼니 먹으면 혈당이 안정화될 수 있고, 근육 생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정제된 고탄수화물 NO 정제된 고탄수화물은 혈당을 갑작스럽게 높일 수 있어요. 혈당이 급등하면 피로, 기분 변화, 인슐린 저항성 악화 등이 일어나요. 월경 전에는 세로토닌 감소로 탄수화물 갈망이 증가할 수 있어 신경 써야 해요. 정제된 고탄수화물에는 밀가루 빵, 떡, 면 등이 있어요.
요약하자면?
단백질을 잘 챙겨 먹어요!
정제 고탄수화물을 줄여요!

PMS 완화 영양제

비타민B6 세로토닌 생성에 중요한 미네랄이에요. PMS로 인해 생기는 우울감을 낮출 수 있어요.
비타민D 호르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어요. 비타민D가 부족하면 기분이 다운되기도 해요.
아연 PMS 여성은 아연 수치가 낮은 경향이 있어요. 꾸준히 아연을 챙기면 PMS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이노시톨 PMS 시기 식욕 증가는 자연스러울 수 있어요. 그러나 이노시톨을 꾸준히 먹으면 인슐린 수치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식욕 조절을 도울 수 있어요.
칼슘 몸에 칼슘이 부족하면 두통, 기분저하, 수면 문제, 식욕변화, 관절 통증이 유발될 수 있어요.
요약하자면?
비타민 B6, 비타민 D, 아연, 이노시톨, 칼슘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PMS 완화 습관

햇살과 꾸준한 운동이 좋아요

햇빛 햇빛을 많이 쬐지 못하면 세로토닌의 분비가 줄어들고, 이로 인해 식욕이 늘 수 있어요.
운동 운동은 PMS 시기의 식욕 증가를 낮춰주는 세로토닌을 증가시키고, 정서적 안정을 도울 수 있어요.
요약하자면?
햇빛을 많이 쬐어 줘요!
꾸준히 운동해요!

7시간은 푹 자야 해요

수면 수면 부족은 호르몬 불균형을 악화하고 식욕 촉진 호르몬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요약하자면?
충분한 잠은 필수적이에요!
방법은 알겠는데, 하나하나 챙기기가 어렵다고요?
달채비가 도와줄게요!
루틴탭에서 추천루틴을 등록하고 매일매일 목표를 달성해봐요!
 연관 콘텐츠
PMS가 정확히 무엇인지 모른다
월경
질환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