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비백서
home
🤸🏽‍♀️

탐폰 쉽게 착용하기

목차

STEP 0. 손을 깨끗이 씻는다

세균에 감염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비누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질 내벽에 상처를 낼 수 있는 손톱이나 장신구는 깔끔하게 정리해주세요

STEP 1. 탐폰을 질에 넣을 준비를 한다

탐폰 잡는 방법

탐폰 잡는 TIP

엄지와 중지로 손잡이 부분을 잡고, 검지는 내통 끝에 살짝 올려 삽입할 준비하기

질 위치 찾기

질 입구 구멍을 잘 찾았나요? 항문이나 요도 구멍과 헷갈리지 않게 위치를 미리 파악해 두세요!

질 입구 찾기 TIP

질 입구를 못 찾겠다면, → 먼저 손거울로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항문 위의 구멍이 질 입구에요. → 탐폰을 몸 뒤쪽으로 기울여 넣어보세요! 우리 질은 수직이 아닌 사선으로 누워있는 형태랍니다.
질 길이를 정확하게 재려면, → 월경 중에 재는게 좋아요! 월경 중에는 평소와 달리 자궁의 크기가 커지고 아래로 내려와서 질 길이가 짧아져요.

자세 잡기

앉은 자세, 변기에 한쪽 다리를 걸친 자세, 서서 무릎을 약간 구부린 자세 중 가장 편한 자세를 취해주세요.

초심자 TIP

질 길이를 처음 재는 초심자라면 → 몸에 힘이 덜 들어가는 ‘변기에 앉는 자세’를 추천해요.

STEP 2. 탐폰을 질 안에 넣어주세요

질 안으로 넣기

탐폰 잘 넣는 TIP

질은 수직으로 되어있지 않고, 몸 뒤쪽으로 45도 기울여져 있어요. 그래서 탐폰을 수직으로 넣으면 안되고, 비스듬하게 넣어야 해요.

이물감 확인하기

잘못된 피팅 증상 아래 증상에 해당한다면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깊이 넣어주어야 해요.
질 입구에 탐폰이 걸린 듯한 이물감이 느껴진다
걷거나 앉아있을 때 질 입구가 찔려서 아팠다

착용 확인 TIP

어디까지 넣어야하나요? → 질 입구에 탐폰이 걸쳐진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여야 해요. → 자궁경부에 탐폰이 닿을 정도면 충분히 들어갔다고 볼 수 있어요 :)
더 궁금한 게 있다면? 추가하고 싶은 나만의 꿀팁이 있다면?